핸드팰릿트럭 로드 휨 문제
왼쪽 사진은 핸드파레트트럭을 뒤집어 놓은 모습입니다. 핸드파레트트럭의 포크(지게발) 아래에는 '로드'라고 부르는 긴 각철(뼈대)이 있는데요, 왼쪽의 로드가 뭔가 심상치 않아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지요.
이제 확실히 보이시죠?
곧게 뻗어 있어야 할 로드가 한쪽이 심하게 휘어 버렸습니다.
이런 현상은 다음과 같은 경우 발생합니다.
① 편하중: 하중이 골고루 분산되지 않고 한쪽으로 치우쳤거나, 포크(지게발) 1개에만 하중을 실어 유압잭으로 올렸을 경우
② 충격을 받음: 파레트를 들어올린 상태에서 고르지 않은 바닥 위를 진행하며 덜컹거릴 경우, 또는 위에서 충격을 주었을 경우
아무리 허용하중(1.5톤 또는 2.5톤) 이내의 제품을 들어올렸다 하더라도 사용중 덜컹거림과 같은 충격을 가하면, 그 순간 핸드파레트트럭에 미치는 부하는 3톤, 4톤으로 증폭되게 됩니다.
당연히, 허용하중보다 더 큰 부하로 인해 로드가 휘어버리게 되는 것이지요.
로드가 휘었음에도 계속 비정상적인 사용을 하여 로드가 땅에 끌려 닳아버렸습니다.
아무리 급하셔도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수리를 하시는 것이 수리비용을 더 줄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로드가 휜 경우에는 당사에서 휘어진 로드를 바로 펴고 왼쪽 사진과 같이 로드에 보강대를 대어 수리해 드립니다.
소비자분께서는 정상적으로 사용하다가 휘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제품을 받고 보니 왼쪽 사진과 같이 엉뚱한 곳의 4T 철판이 휘어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정상적으로 사용했다면 절대로 휘어질 이유가 없는 부분입니다.
이처럼, 제품을 저희가 받아 보면 제품의 하자인지 사용자 부주의인지 알 수 있습니다.
소비자분도 이 사진을 보시고 사용자 부주의라는 것을 인정하셨습니다.
결국 무상A/S가 되지 않고 유상A/S가 되었지요. 하지만 구입하신지 얼마 되지 않아 이런 문제가 발생되어 재료값만 받고 수리해 드렸습니다.
저희는 양질의 제품 판매뿐 아니라 책임있는 AS도 함께 지향합니다. 소비자 여러분도 솔직하게 말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누구 말대로 "조사하면 다 나오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