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파렛트럭 정기점검 항목
js501 님, 안녕하세요?
핸드파레트트럭 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시겠다는 아주 좋은 생각을 하셨군요. ^^
보통 유압기계는 웬만하면 잔고장 없이 오래 쓸 수 있지만
핸드파레트트럭 의 경우, 워낙 작업환경과 작업 자체가 터프하여
참으로 다양한 문제로 A/S요청을 받아 수리를 해 드리곤 합니다.
점검일지 샘플은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몇 가지 체크항목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부터 차례대로 나열해 볼게요.
1. 물, 습기와 멀리 떨어져 있는가?
이 제품의 경우 특히 물과 습기에 매우 민감합니다. 비를 맞았거나 물이 묻었다면 즉시 제거하시고, 습기찬 곳에서 꺼내 햇볕에 건조시켜 주세요.
본 기계의 관절부에 녹이 슬면 포크가 올라가기는 하지만 잘 내려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관절부에 기름을 충분히 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유압오일 주입이 아닙니다.)
해당 자료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함께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casternet.com
2. 바퀴(휠) 옆부분에 끈 또는 실이 제거되어 있는가?
주로 물류창고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포크쪽 작은 바퀴 옆면 축 부위에 끈이나 실이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주기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바퀴의 구름성이 떨어지거나 녹이 심해지는 원인이 됩니다.
포크쪽 바퀴부의 자세한 사진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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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각종 핀이 제자리에 정확히 꽂혀 있는가?
핸드파레트트럭은 바퀴부터 해서 특히 손잡이부에 다양한 종류의 핀이 꽂혀 있습니다. 이중 하나가 빠지면 당장은 쓸 수 있지만 해당 부위에 무리한 힘이 가해져 결국 해당 부위, 또는 기계 전체를 못쓰게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핀이 빠져 있는 것을 제때 발견하여 핀만 꽂아 주면 아주 적은 비용으로 완전한 수리가 가능하나, 핀이 빠진 상태로 사용하면 할 수록 수리비용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각종 핀에 대한 사진 및 명칭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casternet.com
4. 유압오일(유압작동유)은 약 3~4년간 주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핸드파레트트럭은 유압기계이며, 일반적으로 3~4년까지 유압오일을 추가하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검을 하겠다고 유압오일통에 엔진오일 등을 채워 넣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유압오일통에는 유압작동유를 넣어야 합니다.
유압오일을 넣어야 할 때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포크가 어느정도 올라가다 더 이상 올라가지 않을 때:
포크가 처음부터 올라가지 않는 경우에는 유압오일 부족문제가 아닙니다. 보통 12~13회 손잡이를 젖히면 포크가 최상단까지 올라가는데, 잘 올라가다가 마지막 10㎜정도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바로 유압오일을 보충해야 할 때입니다.
둘째, 유압오일통에 오일을 가득 채우면 오히려 포크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유압오일은 약 70%가량 채워넣고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유압오일을 보충할 때도, 손잡이를 젖혀 보면서 포크가 최고높이까지 올라가면 오일보충을 마치면 됩니다.
셋째, 위에서 말씀드렸듯, 포크가 아예 처음부터 올라가지 않는 경우는 유압오일 부족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유압밸브의 문제입니다. 포크를 올릴 때는 유압밸브가 꽉 닫혀 있어야 유압오일이 다른 데로 새지 않고 유압실린더를 밀어올릴 수 있는데, 유압밸브가 꽉 잠기지 않았거나 유압밸브부에 아주 작은 이물질이 끼었을 경우 포크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넷째, 유압오일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유압작동유 46번을 사용합니다.
정기적으로 체크할 부분은 이정도인 것 같네요. 위 자료를 참고하셔서 점검목록을 작성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당사에 연락 주시면 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핸드파레트트럭 을 정기적으로 점검하시겠다는 아주 좋은 생각을 하셨군요. ^^
보통 유압기계는 웬만하면 잔고장 없이 오래 쓸 수 있지만
핸드파레트트럭 의 경우, 워낙 작업환경과 작업 자체가 터프하여
참으로 다양한 문제로 A/S요청을 받아 수리를 해 드리곤 합니다.
점검일지 샘플은 준비되어 있지 않습니다만,
몇 가지 체크항목에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요한 것부터 차례대로 나열해 볼게요.
1. 물, 습기와 멀리 떨어져 있는가?
이 제품의 경우 특히 물과 습기에 매우 민감합니다. 비를 맞았거나 물이 묻었다면 즉시 제거하시고, 습기찬 곳에서 꺼내 햇볕에 건조시켜 주세요.
본 기계의 관절부에 녹이 슬면 포크가 올라가기는 하지만 잘 내려가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으로 관절부에 기름을 충분히 쳐 주는 것이 좋습니다.(유압오일 주입이 아닙니다.)
해당 자료는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사진과 함께 더 자세한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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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바퀴(휠) 옆부분에 끈 또는 실이 제거되어 있는가?
주로 물류창고에서 작업을 하다 보면, 포크쪽 작은 바퀴 옆면 축 부위에 끈이나 실이 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주기적으로 제거하지 않으면 바퀴의 구름성이 떨어지거나 녹이 심해지는 원인이 됩니다.
포크쪽 바퀴부의 자세한 사진은 아래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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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각종 핀이 제자리에 정확히 꽂혀 있는가?
핸드파레트트럭은 바퀴부터 해서 특히 손잡이부에 다양한 종류의 핀이 꽂혀 있습니다. 이중 하나가 빠지면 당장은 쓸 수 있지만 해당 부위에 무리한 힘이 가해져 결국 해당 부위, 또는 기계 전체를 못쓰게 되어버릴 수 있습니다.
핀이 빠져 있는 것을 제때 발견하여 핀만 꽂아 주면 아주 적은 비용으로 완전한 수리가 가능하나, 핀이 빠진 상태로 사용하면 할 수록 수리비용은 점점 늘어나게 됩니다.
각종 핀에 대한 사진 및 명칭은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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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유압오일(유압작동유)은 약 3~4년간 주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핸드파레트트럭은 유압기계이며, 일반적으로 3~4년까지 유압오일을 추가하지 않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검을 하겠다고 유압오일통에 엔진오일 등을 채워 넣으시는 경우가 있는데, 유압오일통에는 유압작동유를 넣어야 합니다.
유압오일을 넣어야 할 때의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포크가 어느정도 올라가다 더 이상 올라가지 않을 때:
포크가 처음부터 올라가지 않는 경우에는 유압오일 부족문제가 아닙니다. 보통 12~13회 손잡이를 젖히면 포크가 최상단까지 올라가는데, 잘 올라가다가 마지막 10㎜정도 올라가지 않는 경우가 바로 유압오일을 보충해야 할 때입니다.
둘째, 유압오일통에 오일을 가득 채우면 오히려 포크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유압오일은 약 70%가량 채워넣고 빈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유압오일을 보충할 때도, 손잡이를 젖혀 보면서 포크가 최고높이까지 올라가면 오일보충을 마치면 됩니다.
셋째, 위에서 말씀드렸듯, 포크가 아예 처음부터 올라가지 않는 경우는 유압오일 부족의 문제가 아니라 대부분의 경우 유압밸브의 문제입니다. 포크를 올릴 때는 유압밸브가 꽉 닫혀 있어야 유압오일이 다른 데로 새지 않고 유압실린더를 밀어올릴 수 있는데, 유압밸브가 꽉 잠기지 않았거나 유압밸브부에 아주 작은 이물질이 끼었을 경우 포크가 올라가지 않습니다. 이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넷째, 유압오일의 종류는 일반적으로 유압작동유 46번을 사용합니다.
정기적으로 체크할 부분은 이정도인 것 같네요. 위 자료를 참고하셔서 점검목록을 작성하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당사에 연락 주시면 성의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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